검색

2019 강원도산림박물관 청소년 도슨트 모집

청소년 전시해설사 양성 교육 및 봉사활동, 중고생 20명 선발

- 작게+ 크게

박현식
기사입력 2019-07-04

    강원도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에서는 우리 산림 자원의 중요성과 자원 봉사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2019 강원도산림박물관 청소년 도슨트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도슨트는 전시 안내 활동을 하는 청소년 자원봉사자로, 이번 교육은 중학교 2학년~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20명을 선착순으로 선발해 진행한다. 선발된 청소년들은 관람객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자연유산 관련 이론 수업, 해설 실습 등의 사전 이론 교육을 거쳐 산림박물관 전시 안내 해설 자원 봉사를 진행하게 된다.

교육 전 과정을 이수한 청소년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수료자에 한해 산림박물관 청소년 도슨트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청소년 도슨트는 10월까지 어린이 동반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이해하기 쉬운 전시 안내 해설 봉사를 하게 되며 자원봉사 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심진규 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장은 “청소년들이 도슨트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산림자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스스로의 역량을 키워나가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 도슨트 모집은 7월 5일부터 17일까지이며, 강원도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산림박물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강원경제신문(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