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돌봄 서비스 위해 아이돌보미 모집

크게작게

박현식 2019-08-13

    양구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부모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저출산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아이 돌봄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양구군은 부모의 맞벌이 등의 사유로 만 12세 이하 아동에 대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이돌보미를 모집한다.

이를 위해 양구군은 22일까지 신체 건강하고 정신상태 양호한 양구군민 가운데 희망자를 대상으로 10명 내외를 선발한다.

아이돌보미 선발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 합격자 발표, 3차 양성교육 수료 등의 방법으로 이뤄진다.

양성교육 대상자가 교육에 참여하면 20만 원의 교육비를 납부해야 하며, 의무활동시간을 이수하면 납부금액 중에서 15만 원은 환급된다.

양성교육 대상자는 9월 16일부터 30일까지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80시간의 교육을 이수해야 최종 선발이 확정된다.

아이돌보미에게는 시간당 8400원의 돌봄수당이 지급되고, 이외에도 여성가족부의 지침에 따라 주휴수당, 야간·휴일근로수당 등이 별도로 지급된다.

아이돌보미 근무를 희망하는 양구군민은 22일까지 행복나눔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의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사입력 : 2019-08-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꽃
주식회사인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강원경제신문(주). All rights reserved.